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야생조류協, 한강하구 생태환경예술제...랜선공연

기사승인 2020.09.21  16:55:18

공유
default_news_ad2
한강하구 생태환경예술제 포스터

(사)한국야생조류보호협회는 22일 비대면 랜선(LAN)공연으로 제2회 한강하구 생태환경예술제 ‘한강하구, 습지의 정원’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연은 자연생태 예술 공연 전문가들의 차별화된 창작 퍼포먼스와 대중적인 공연으로 코로나19라는 재난상황에 김포시민들에게 잠시나마 휴식과 위로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 공연은 비대면 무관중 온라인으로 녹화되며 김포마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김포시 문화예술 랜선공연 최초로 프로그램에 수어통역사의 수어가 제공돼 더 많은 시민들이 슬기로운 집콕 생활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생태환경예술제의 창작공연인 생태환경 창작시극 ‘피어라, 습지’는, 환경예술공연의 새로운 장르로 확고히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재영 대표는 “천혜의 자원인 한강하구의 우수한 자연습지를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로 김포시 도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순영 이사장은, “생태 평화적 사고와 감성을 바탕으로 하는 예술 공연이기에 집에서도 시민들이 자연생태의 건강한 향기를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공연으로는 생태환경 창작 퍼포먼스 ‘한강 학춤’, 환경보호 창작시극 ‘피어라, 습지’, 창작 샌드 아트 ‘샌드 아트로 전하는 습지 이야기’, 환경 관련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윤석 goldlys@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