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포시의회는 4~11월 청소년에게 학교 밖 민주주의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도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생, 대안학교 청소년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이며, 참여 학생은 ‘1일 시의원’으로 위촉돼 시의회의 전반적인 기능과 역할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1일 시의원 선서 ▲2분 자유발언 ▲발표와 토론 등 의사진행과정 ▲지방의회, 지역특성(역사) 등과 연계한 맞춤형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2분 자유발언과 조례안 등 안건은 학교생활·사회문제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주제로 선정할 수 있어, 학생들이 재미를 갖고 능동적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의회는 상반기에 2회, 하반기에 5회 총 7회를 목표로 회기 일정 등을 고려해 청소년 의회교실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나 기관은 오는 24일까지 이메일 혹은 꿈길 홈페이지(https://www.ggoomgil.go.kr/front/index.do)를 통해 시의회 의사팀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시의회 의사팀 031)980-2879 이메일(koreahoon2@korea.kr)
이윤석 goldlys@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투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